본문 바로가기
IT/How to AdSense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조건과 적용방법

by Jadel 2019. 8. 19.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할 때
이용 가능한 광고단위는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
이렇게 세개가 존재하는데

블로그가 커지면서 일정량의 글과
일정수의 방문자가 늘어나게 되면
일치하는 광고라는 광고 단위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나같은 경우는 게시글 90개정도에
누적방문 10,000명, 일간 평균 300명정도가 방문했을 때
일치하는 광고를 사용할 수 있게되었다

사실 정확한 기준이 나와있는 자료를 찾기 힘들어서
수치를 명확히 말하기 어려운데, 대충 저 조건에 근접해 부합한다싶으면
애드센스 홈에서 좌측의  사이트나 광고단위탭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가능여부를 알 수 있는데

 

 

 


클릭하여 들어가면 이렇게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이 가능한걸 볼 수 있다

그럼 내친김에 바로 신규 광고단위를 만들어보자

 

 

 

처음 광고를 만들면 이런 문구들로 홍보를 하는데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해보면 정말 블로그 이용률과
수익이 동시에 늘어난다고 하더라


아무튼 나같은 경우는 그냥 기본값으로 전부 때려박고
광고 단위를 형성했는데
형성하고 나서는 다른 광고와 마찬가지로 html코드를 받게된다

 

html양식으로 되어있는 광고 코드를 복사한 뒤




나의 경우는 게시글 본문이 끝나는 하단에 삽입하기위해
관리자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으로 들어가
하단광고에 일치하는 콘텐츠 코드를 넣어주었다

그러고 나서 조금 기다리면

 

이렇게 블로그 글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양식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참고로 반응형으로 넣어주었으니
모바일에서도 일치하는 콘텐츠가 출력될 수 있을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