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홈에서 다양한 보고서들 중
실적탭의 CPC 그래프가 있는데
CPC가 무엇일까?
보고서에서 설명하는 CPC는 대충 이런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클릭만 하시면 모두 똑같은 1달러!
이게 아니라
광고를 오래 볼 수록
또는 어떤 광고인지에 따라
광고를 한 번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수입이 전부 다르다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똑같이 한번 클릭을 해도
사각형 배너광고는 1달러를 버는데
가로형 배너광고는 0.01달러를 벌고있고 이런게 전부
그런 맥락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결국 CPC는 이렇게 중구난방으로 들어오는
광고비가 평균적으로 얼마인지 알려주는 지표인데
지금 CPC가 높은 수치라고 하더라도
광고를 한번 누르고 바로 나가는 사람이
광고를 오래보는 사람보다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블로그가 커질수록 cpc는 낮아지게 된다고 본다
반응형
'IT > How to 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메인페이지 용어정리 (0) | 2019.07.21 |
---|---|
애드센스 CTR 이란 (0) | 2019.07.21 |
애드센스 페이지 RPM 이란 (0) | 2019.07.21 |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꼭 확인하자! (0) | 2019.07.17 |
애드센스 광고배치 (4) : 좌측 여백에 큰 광고 넣는 법 (0) | 2019.07.17 |
댓글